요즘 유튜브 '또간집' 덕분에 맛집 리스트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또간집' 애청자로 서울 중구 명동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싶었던 '란주칼면'에 다녀왔습니다.
쫄깃한 도삭면과 매콤 달콤한 사천탕수육 꿔바로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아이와도 함께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더 만족했던 리얼 후기를 소개할게요.

란주칼면 외관은 전통 중국풍 분위기가 느껴지고 붉은 홍등이 인상적이어서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주말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여 많은 사람들로 긴 줄이 쭉 늘어져 있었고 약 1시간 정도의 기다림이었지만 기대감을 안고 설레는 마음으로 대기했습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방문하다 보니 입구 앞에 붙여진 '서울키즈오케이존' 스티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건 '아이 동반 손님을 환영하는 매장'이라는 의미로 서울시에서 지정하여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어린이용 의자, 아이를 위한 메뉴, 친절한 응대 등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인 저희 가족에게도 딱이었던 장소였습니다. 아이와 외식할 때 사소해 보이지만 이런 거 정~ 말 중요하거든요!
(편한외출) 서울키즈 오케이존
‘서울키즈(Kids) 오케이존’은 아이동반 가족이 환영받고, 편안하게 방문하여 외식할 수 있도록 아이 의자, 식사 도움용품 등을 갖춘 양육친화 공간(음식점, 카페 등) (갱신기준 : 2024년 12월 18일)
map.seoul.go.kr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사천탕수육 꿔바로우, 해물볶음도삭면, 유슬볶음자장도 삭면 이렇게 세 가지였습니다.
사천탕수육 꿔바로우는 원래는 매콤한 소스를 부어서 나오는 스타일이지만 아이와 함께 방문한지라 사장님의 배려로 소스는 따로 주셨습니다.
첫 입 먹자마자 "와~"라는 감탄사만 쏟아져 나왔습니다.
탕수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바삭하면서도 쫄깃하고, 소스는 매콤한 고추향으로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맛이라 끝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Tip] 사천탕수육 맛있게 먹는 방법!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청양고추와 마늘후레이크를 올려서 천추(간장식초)를 찍어서 드세요.

해물볶음도삭면은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고, 매콤한 양념이 해물과 면에 골고루 잘 배어 있어서 깊은 풍미가 느껴졌습니다. 도삭면을 처음 먹어봤는데 일반 면보다 두툼해서 더 쫄깃하며 하나하나 모양이 다르지만 면 한가닥으로도 입안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Tip] 도삭면은 반죽 덩어리에서 면을 한가닥씩 칼로 깎아내며 바로 끓이는 중국식 수제 면입니다. 그러다 보니 면발 자체는 두툼하고 불규칙한 모양이지만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유슬볶음도삭면은 해물볶음도삭면에서 해물 대신 볶은 고기를 넣고 자장을 추가한 느낌이었지만 일반 자장면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짝꿍은 유슬볶음도삭면이 더 맛있다며 칭찬했습니다.

사실 음식을 주문하면서도 전체적으로 매콤한 편이라 아이 입맛에는 어려울 수 있을까 봐 유슬볶음자장도삭면을 주문한 부분인데 그걸 눈치채신 사장님께서 센스 있게 아이용 자장도삭면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덕분에 아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세심한 배려에 정말 감동받았답니다.
이런 작은 배려 하나가 식사 내내 기분 좋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맛뿐만 아니라 사람의 따뜻함까지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진짜 맛집은 음식 맛으로만 완성되는 것이 아닌 이렇게 따뜻한 마음까지 전해질 때 완성되는 거 같습니다.
좋은 음식, 좋은 사람, 그리고 좋은 마음. 란주칼면에서 세 가지 모두를 경험한 하루였습니다.
란주칼면
위치: 서울 중구 소공로 64 동남빌딩 1층
4호선 명동역 5번 출구에서 296m 도보 4분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라스트오더: 20:30)
연락처: 02-779-4800
(주차불가/ 포장가능)